언론보도
에이투엠, 베트남 '국가 과학기술 포털시스템' 구축 참여…플랫폼 기술 컨설팅·설계지원
2025-11-24신사업연구전략실
이번 협약은 베트남 TSC에서 추진하는 과학기술기업 지원 디지털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에 에이투엠이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는 내용이 담겼다.
TSC는 베트남 내 모든 과학기술기업 등록, 심사 및 기술이전 업무 등을 총괄하고 있다.
베트남 과학기술기업 창업 및 성장 지원, 제품 생산을 효율적으로 돕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개발하고 구축할 계획이다.
앞으로 기술가치평가, 탄소배출 관련 기능 등 고도화 서비스를 추가해 베트남 과학기술 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.
에이투엠은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자사의 검증된 개발 플랫폼 모델과 축적된 경험을 공유한다.
플랫폼 기술 컨설팅, 설계 지원 등을 제공하며, 시스템 구축 및 테스트 단계에서 TSC와 긴밀히 협력한다.
이번 협력은 한국과 베트남 간 지속 가능한 기술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고, 과학기술 사업 생태계의 건전한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한다.
에이투엠은 TSC로부터 베트남 사업 진출에 필요한 핵심 정보, 데이터 및 현지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제공받아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.
양 기관은 성공적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양국 간 사업화에 따른 기술금융 지원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.
단순한 시스템 구축을 넘어 양국 과학기술 기업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투자 유치를 확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.
Cuong TSC 센터장은 “한국의 우수 IT 개발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에이투엠과 협력을 통해 베트남 과학기술기업 생태계를 위한 안정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지털 기반을 마련할 것”이라며 “플랫폼이 앞으로 기술가치평가, 탄소시장거래 등 다양한 혁신 기능으로 확장돼 국가 성장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김정우 에이투엠 대표는 “혁신적인 플랫폼 개발 노하우 전수 등 긴밀히 협조해 양국이 공동으로 성장하는 모범적 디지털 협력 사례를 만들겠다”고 말했다.
